우주를 보다

Uniview Products

[UNV NVR] NVR30X-E2 series VS NVR50X-B series

univision 2023. 8. 12. 22:25
728x90

 

NVR50X Series

 가장 큰 핵심은 과거 하이실리콘 Hi3536 이후로 4K 120장 (2백만화소 16채널)을 원판으로 재생할 수 있는 디코딩 성능의 제품이 다시 세상에 나왔다는 점이다. 실시간 영상은 2nd stream으로 D1급 영상으로 겨우겨우 돌리고 있고, 분활하면에서도 대형 모니터의 경우 해상도가 좋으면 훨씬 잘 보인다. 미중무역전쟁 사이에서 좋은 성능의 SoC가 사라져서 시장의 HW기술이 퇴보했다가 다시 제자리를 찾게 되어 기쁘다. NVR501-04B-P4 / NVR501-08B-P8을 동작시켜 보면 4K 영상을 아주 부드럽게 처리한다. 실세 보기 힘든 16MP를 재생한다는 것은 Multi-measure camera(카메라가 4개 달린 360도 카메라)같은 제품들이 미래의 방향이란 의미를 알려준다.

 

 Global Uniview 홈페이지의 자료처럼 UNV의 제품 방향을 볼 수 있다. 기존의 침입감지, 경계선 감지, 얼굴인식등 지능형 기능을 카메라가 지원하고, 반응형으로 NVR에서도 검색등 대응을 했다. 검색 대응에서 E2 series가 일반 Easy series보다 기능을 더 지원했다. 지능형처리의 시스템 부하를 줄이기 위해 카메라는 지능형 처리, 이 메타 데이터를 기반으로 NVR에서 저장하고 검색하게 분산처리한 것은 안정성을 위해서 좋은 점이다. 이번에는 ITS에서 사용되는 교통량 데이터를 처리하는 것을 보면 유니뷰 카메라의 방향을 알 수 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기능이 없는 일반 카메라와 PC형 지능형 처리(대개 라이선스 비용 별도)로 시스템을 구성하거나, UNV지능형 카메라 기능과 녹화기를 사용하는 것을 비교해보면 TCO(Total cost of ownership)이 확실하게 차이가 날 것 같다. 

 

 1SATA 모델은 가격 경쟁력 때문에 기존 케이스를 사용하지만, 2/4/8SATA 모델을 보면 마치 Dell Server처럼 케이스 디자인이 유려하다.

 

NVR50X Series Wish Point

 사람들은 사용하던 기능이 없어지면 아쉽다. 기능추가의 장점이 많지만 과거 하이실리콘의 성능을 되찾았으면 하는 아쉬움이다.

 

 1) 네트워크 

    NVR501 Series               : Incoming Bandwidth 84Mbps Outgoing Bandwidth 64Mbps

    NVR502/504/508 Series : Incoming Bandwidth 320Mbps Outgoing Bandwidth 160Mbps

    ▶ Hi3536처럼 outgoing도 320Mbps가 아닌 부분은 아쉬운 점이다.

        채널당 4Mbps설정시 16채널이면 64Mbps 수준이다. 결국 원격 접속 2곳과 모바일 1접속정도를 처리할 수 있다.

        320Mbps라면 2배정도 원격접속이 가능하다. 간단한 설계는 상관없지만, 대형설계를 위해서는 조금 아쉽다.

 

 2) SIP (Smart Intrusion Prevention)

    이 기능들을 얼마나 활용하는지 모르겠다. 기능에 대한 설명은 영문이지만 구글 또는 DeepL 번역기로 돌려보시면 쉽게 알 수 있다.

https://www.uniview.com/Solutions/Smart_intrusion_prevention/

 

Smart intrusion prevention - Uniview - Leader of AIoT Solution

UNV smart intrusion prevention solution can monitor key areas in real time, and liberate security personnel from the tedious inspection every day.

www.uniview.com

     4채널은 4개, 8/16채널은 8개를 지원한다. 문제는 64채널도 8개 밖에 지원하지 않는다. 역시 인텔칩을 사용하는 NVR308-64X처럼 16개 지원은 안되는 것 같다. 이 부분이 제품 가격의 차이를 만들수 밖에 없지만 아쉬운 부분이다.

 

결국 현재 소개한 제품은 기존 Easy Series보단 상위 제품이다. 상단 제품은 X series로 봐야할 것 같다. 그 중간에 포진하게 될텐데, 지능형에 초점을 두었다면 SIP가 늘어나도록 설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Hardware성능에 기반한다면 당연히 우수할 것으로 보이나, Easy Series와의 가격차이가 시장성이 영향을 줄 것 같다. 

 

 이렇게 보면 E2 Series가 네트워크 처리속도는 월등하다. 하지만 디코딩 성능은 4K 60장 수준이고, SIP는 최대 8개를 지원한다.

 

 

결론

원격 접속이 많고, 지능형 기능의 정도가 중간 수준이라면 E2 Series가 좋다.

고해상도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고 NVR재생 빈도가 높다면 B Series가 좋다.

 

일장 일단이 있어 두 모델간 선택은 예산과 가격등에 따라 결정될 것 같다. 제품의 장단점이 확연하게 구분되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다.

 

#NVR30X_E2_Series #NVR50X_B_Series #무엇을골라야할까? #어렵다 #UNV #유니뷰 #UNIVISION